안녕하세요. 육퇴후 글쓰는 이주부 입니다 :)
관리하는 시대! 다들 이너뷰티에 관심이 많으시죠?
요즘 SNS에서 대유행 중인 모닝 루틴!
공복에 올리브유 + 레몬 샷 제조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. 일명 ‘올리샷’ 이라고 불린다고 합니다.
연예인들도 많이 먹는다고 하는데요~

1) 올리브유 +레몬 샷은 무엇일까?
말 그대로 올리브유에 레몬즙을 넣어 함께 마시는 겁니다. 제조법은 의외로 간단합니다.
엑스트라 버진 올리브오일과 신선한 레몬즙을 1:1 비율로 잘 섞어 아침 공복에 드시면 됩니다.
신선한 레몬을 바로 짜 드시면 너무 좋겠지만 번거로우니 시중에 판매하는 100% 레몬즙과 올리브유를 섞어드셔 보세요. 요즘엔 레몬즙이 편하게 포 형태로 나와 있어요. 간편하게 드실 수 있으니 더 편리합니다.
2) 올리브유+ 레몬 샷은 효능은?
일명 ‘올리샷’ 어디에 좋은지 알고 먹어야겠죠?
매일 아침 꾸준히 마시면 식욕 억제, 소화 촉진, 변비와 같은 체중 감량의 효과가 있고 피부 미백에도 효과적이라고 합니다. 안 먹을 이유가 없겠죠?
그런데 위와 같이 미용상의 효과만 있는 게 아니에요!
레몬과 올리브유 모두 항산화제인 폴리페놀을 함유하고 있는데요. 이 항산화 작용이 LDL(나쁜 콜레스테롤) 콜레스테롤을 낮추고 HDL(좋은 콜레스테롤) 콜레스테롤을 높여 심장 건강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다고 합니다.
3) 먹어본 후기는?
생각했던 것 보다 훨씬 맛있습니다!
올리브유를 공복에 먹으면 좋다고 해서 시도해 본 적이 있었는데요. 저는 너무 비려서 못 먹겠더라고요.
그런데 레몬즙과 함께 먹으니 비릿함을 잡아주었어요.
여기서 팁을 하나 드리자면!
올리브오일의 느끼하고 끈적한 느낌이 싫으신 분들은 레몬즙의 비율을 살짝 더 높여주세요.
그러면 레몬즙의 신 맛이 좀 더 강해지면서 쉽게 마실 수 있답니다. 다들 ‘올리샷’ 먹고 함께 건강해져요!
